마케팅 경쟁의 핵심, Z세대 공략법
칼럼
작성자
hompion_admin
작성일
2020-09-03 17:16
조회
810
*‘밀레니얼 세대’라 불리는 20~30대는 현재 대한민국의 소비 주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소비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또 다른 세대가 등장해 주목받고 있는데요.
X, Y세대의 다음 세대로 1995년 이후 출생한 ‘Z세대’입니다.
이들은 밀레니얼 세대보다 훨씬 빠른 유년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된
세대답게 신기술에 민감할 뿐만 아니라 이를 소비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데요.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기업·브랜드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어떤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